스위시맥스4 스크립트기초 예제05
스위시맥스4 스크립트기초 예제05
무비 700X500 으로
1. 스위시맥스2 스크립트기초 예제01을 실행한다.
2. Outline 패널에서 텍스트 버튼은 모두 지운다.
3. Outline 패널에서 cat 무비클립을 합쳐서 복사하고, 3번 붙여넣기
한다.
4. Outline 패널의 Scene1의 밑에서부터 cat1, cat2, cat3, cat4로
이름을 바꾼다.
5. cat1선택 O=X 센타 X=170 Y=130, cat2선택 X=530 Y=130,
cat3은 X=170 Y=360, cat4 X=530 Y=360,에 놓고
6. File→Save as를 클릭하여 다른 이름으로 저장한다.(movie05)
7. Outline 패널에서 cat1은 그대로 두고 나머지 cat2~cat4를 열고
고양이의 색상을 바꾼다.(cat2=노랑색, cat3=하늘색, cat4 =분홍
색)
8. Outline 패널에서 cat1을 클릭하고, Script 패널을 클릭한다.
다음과 같이 스크립트를 입력한다.
on (rollOver) {
_root.cat1.stop();
}
on (press) {
_root.cat1.gotoAndPlay(1);
}
9. Outline 패널에서 cat2을 클릭하고, Script 패널을 클릭한다.
다음과 같이 스크립트를 입력한다.
on (rollOver) {
_root.cat1.stop();
_root.cat2.stop();
}
on (press) {
_root.cat1.gotoAndPlay(1);
_root.cat2.gotoAndPlay(1);
}
10. Outline 패널에서 cat3을 클릭하고, Script 패널을 클릭한다.
다음과 같이 스크립트를 입력한다.
on (rollOver) {
_root.cat1.stop();
_root.cat2.stop();
_root.cat3.stop();
}
on (press) {
_root.cat1.gotoAndPlay(1);
_root.cat2.gotoAndPlay(1);
_root.cat3.gotoAndPlay(1);
}
11. Outline 패널에서 cat4을 클릭하고, Script 패널을 클릭한다.
다음과 같이 스크립트를 입력한다.
on (rollOver) {
_root.cat1.stop();
_root.cat2.stop();
_root.cat3.stop();
_root.cat4.stop();
}
on (press) {
_root.cat1.gotoAndPlay(1);
_root.cat2.gotoAndPlay(1);
_root.cat3.gotoAndPlay(1);
_root.cat4.gotoAndPlay(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