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자료
* 스위시맥스4 스크립트기초 예제09
rndjr
2013. 1. 11. 10:56
0 |2012.04.21. 16:08 http://cafe.daum.net/bingxue57/8v1O/197
* 스위시맥스4 스크립트기초 예제09
- 스위시맥스4의 좌표 체계
y축(위측은 - 방향)↓의 y축(아래측은 +방향), x축(좌측은 -방향) → 의 x축(우측은 +방향) 가운데 원점(0, 0)
1. 스위시맥스4를 실행하여 Properties 패널의 Movie properties 클 릭하여 Background color=노란색, Width=700, Height=500, Frame rate=15, Export Settings for Movie=SWF 9
2. Components 패널→Shape→2D→Artwork→Butterfly를 더블클 릭 Stage에 들어온다. Outline 패널에서 Butterfly의 이름을 nabi 로 바꾼다.
3. Transform 패널에서 O=X 클릭, 센타, X=350 Y=250 클릭한다.
4. Tools의 OutoShape툴의 2D의 arrow, 클릭 그려주고 화살표 와 Transform 패널의 회전을 이용하여 4방향의 버튼을 4개 만든 다. 스테이지 우측 아래로 위치한다.
5. Outline 패널에서 각각의 우, 하, 좌, 상의 버튼에 다음과 같이 스크 립트를 입력한다.
- 우 : on (release) { _root.nabi._x = _root.nabi._x + 10; _root.nabi._rotation = 90; }
- 하 : on (release) { _root.nabi._y = _root.nabi._y + 10; _root.nabi._rotation = 180; }
- 좌 : on (release) { _root.nabi._x = _root.nabi._x -10; _root.nabi._rotation = 270; }
- 상 : on (release) { _root.nabi._y = _root.nabi._y - 10; _root.nabi._rotation = 360; }
script9.swf
script9.sw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