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위시맥스4 스크립트기초 예제07
- 무비클립의 속성(properties) : 무비클립의 특징 ex) _x, _y, _width, _height, _xscale, _yscale, _alpha, _rotation, _visible, _currentFrame, _totalFrames, _xmouse, _ymouse
사용법 : 무비클립경로명.속성
ex) _root.bull._x, _root.bull._width - 등호의 의미 : 대입하라 좌변 = 우변 : 우변을 계산해서 좌변에 대입하라 ex) a = 50; a = a + 20; 즉, a를 20만큼 증가 시켜라 하는 것이다.
1. 스위시맥스4를 실행하여 Properties 패널의 Movie properties클 릭 Background color=검정, Width=700, Height=500, Frame rate=15, Export Settings for Movie : SWF 9
2. Outline 패널 Insert→Import! Image을 클릭하여 본인 폴더에서 이 미지 파일을 가져온다.
3. Transform 패널에서 O=X 센타 X=350 Y=250
4. Outline 패널의 이미지에 우클릭→Break→Break into Pieces를 클 릭한다.
5. Break into Pieces 창에서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Break=Regular Grid, Columns=20, Rows=20, Allow non- tirangular pieces 체크, Inflate all pieces by=0.5 pixels 체크, Cascaded order=1줄 왼쪽1번째 체크 OK
6. Timeline 패널의 이미지 그룹의 1프레임에서 우클릭→Core Effects→3D Wave를 클릭한다. Effect 패널에서 다음과 같이 설정 한다. 프레임수=30, 3D Wave의 Amplitude의 x=1, y =1로 한다.
7. Outline 패널에서 이미지 그룹에서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을 클릭한다. 무비클립의 이름은 bull로 한다.
8. Tools의 Text Tool과 사각형툴을 이용하여 버튼을 만든다.
9. Outline 패널에서 Scene1아래에 버튼을 다음순으로 위치한다. 회전-, 회전+, 투명도-, 투명도+, 세로크기-, 세로크기+, 가로크기-, 가로크기+, 보이기T, 보이기F
10. Outline 패널에서 각각의 버튼을 선택하고, Script 패널에서 다음 과 같이 입력한다.
- 회전 - : on (release) { _root.bull._rotation = _root.bull._rotation - 10 ; }
- 회전 + : on (release) { _root.bull._rotation = _root.bull._rotation + 10;
} <![endif]>
- 투명도 - : on (release) { _root.bull._alpha = _root.bull._alpha - 10 ; }
- 투명도 + : on (release) { _root.bull._alpha = _root.bull. _alpha + 10 ; }
- 세로크기 - : on (release) { _root.bull._height = _root.bull._height - 10 ; }
- 세로크기 + : on (release) { _root.bull._height = _root.bull._height + 10 ; }
- 가로크기 - : on (release) { _root.bull._width = _root.bull._width - 10 ; }
- 가로크기 + : on (release) { _root.bull._width = _root.bull._width + 10; }
- 보이기 F : on (release) { _root.bull._visible = false ; }
- 보이기 T : on (release) { _root.bull._visible = true ; }
11. Play Movie 버튼을 클릭하여 각각의 버튼이 잘 적용되는지 확인 한다.
소2.png
script7.swf
script7.sw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