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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위시맥스4 스크립트기초 예제09

rndjr 2013. 1. 11. 10:56

0 |2012.04.21. 16:08 http://cafe.daum.net/bingxue57/8v1O/197 

* 스위시맥스4 스크립트기초 예제09 

- 스위시맥스4의 좌표 체계

y축(위측은 - 방향)↓의 y축(아래측은 +방향), x축(좌측은 -방향) →
   의 x축(우측은 +방향) 가운데 원점(0, 0)

1. 스위시맥스4를 실행하여 Properties 패널의 Movie properties 클
   릭하여  Background color=노란색, Width=700, Height=500,
   Frame rate=15, Export Settings for Movie=SWF 9

2. Components 패널→Shape→2D→Artwork→Butterfly를 더블클
   릭 Stage에 들어온다. Outline 패널에서 Butterfly의 이름을 nabi
   로 바꾼다.

3. Transform 패널에서 O=X 클릭, 센타, X=350 Y=250 클릭한다.

4. Tools의 OutoShape툴의 2D의 arrow, 클릭 그려주고 화살표
   와 Transform 패널의 회전을 이용하여 4방향의 버튼을 4개 만든
   다. 스테이지 우측 아래로 위치한다.

5. Outline 패널에서 각각의 우, 하, 좌, 상의 버튼에 다음과 같이 스크
   립트를 입력한다.

- 우 :
on (release) {
   _root.nabi._x = _root.nabi._x + 10;
   _root.nabi._rotation = 90;
}

- 하 :
on (release) {
   _root.nabi._y = _root.nabi._y + 10;
   _root.nabi._rotation = 180;
}

- 좌 :
on (release) {
   _root.nabi._x = _root.nabi._x -10;
   _root.nabi._rotation = 270;
}

- 상 :
on (release) {
   _root.nabi._y = _root.nabi._y - 10;
   _root.nabi._rotation = 360;
}

 

 

 

첨부파일 script9.swf

 

첨부파일 script9.swi